티스토리 뷰

임신을 하게 되면, 음식 하나하나 신경쓰게 될 것이 많습니다. 술은 당연히 드시면 안되고, 커피를 먹어도 신경이 쓰이고, 회를 먹어도 되는지 신경이 쓰일것이고요. 음식 하나하나 먹을때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기도 하는데요. 율무는 임산부에게 좋지 않다는 얘기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생강차는 어떨까요?



임산부가 생강차를 먹어도 된다, 안된다를 두고 얘기도 많은데요. 생강차는 입덧 완화 작용을 하기도 하고, 소화가 잘 안될때 드시면 좋다고 하는데요. 물론, 너무 많은 양을 드시면 좋지 않을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한잔 ~ 두잔 정도 드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임신 초기, 중기 증상인 입덧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임신을 하셔도 감기에 걸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임신중에는 약을 복용할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임산부들이 감기가 걸려도 자연적으로 낫기만을 기다릴수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이렇게 감기가 걸리거나 몸살을 앓고 있다면, 생강차를 한잔 드시면 감기가 낫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생강차를 많이 먹으면 좋지 않다는 의견을 보면, 생강이 따뜻한 성분이기 때문에, 체온이 올라가 자궁내의 양수 온도도 올라가기 때문에, 태아에게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지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생강이 맵기 때문에, 속이 안좋아질수 있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물론, 하루에 많은 양을 마시게 되면 좋지 않은데요. 하루에 1잔 ~2잔 정도 마시면 크게 상관없다고 합니다. 생강차를 매일 주기적으로 드시는 분들은 많지 않으시기 때문에, 가끔 1잔 정도 드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실텐데요. 1잔으로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기 때문에 괜찮다고 합니다.



술처럼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하면, 당연히 임신중에는 섭취를 피해주셔야하는데요. 조금씩 드시면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이 미미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 와이프도 현재 임신중이라서 다음달에 출산을 앞두고 있는데요. 옆에서 보더라도, 임신은 정말 보통힘든것이 아니고, 그렇기 때문에 더욱 모성애가 생길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생강차는 일반분들도 몸이 뜨거운 성질을 가진사람보다 차가운 성질을 가진 사람에게 효과가 좋은데요. 가끔 드시는 생강차는 임산부분들도 괜찮다고 합니다. 모든 임산부분들 건강한 아이 출산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